이번 포스팅에서는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최근 새로 생긴 기능 “핸들”에 대해 설명해보려고 합니다.
- 유튜브 핸들(Handle)은 무엇인가요?
유튜브 핸들이란, 2022년 유튜브에 새롭게 적용된 기능으로, 쉽게 말해 유튜브의 아이디입니다. 페이스북, 인스타, 트위터 등에서 @ 뒤에 붙어 있는 아이디와 같은 기능이며 사용자를 정확하게 찾는데에 도움을 주는 기능입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유튜브 오피셜 영문 영상에서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 유튜브 핸들은 어떻게 설정하나요?
기존에 유튜브 아이디가 있으신 분들은 최근 메일로 핸들 신청 링크가 전달되고 있으며, 아래 링크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기능 도입 초반이라 사용할 수 있는 아이디가 많지만 원하는 아이디로 설정하시고 싶으시다면 빨리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https://www.youtube.com/handle
위 링크로 들어가시면 아래 캡쳐 사진과 같은 페이지로 연결되는데, “Change Handle”을 클릭하신 뒤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핸들 설정의 경우 3-30자 내의 영문 또는 숫자로 이루어져야 하며, _ - . 이렇게 세가지 부호만 가능합니다. 또한 휴대폰 번호와 같은 아이디는 설정할 수 없으니 이점들 유의하셔서 설정하시면 됩니다~
이 핸들을 설정하면, 주소도 함께 생성되는데요, 예를 들어 핸들이 @YouTube 라면, youtube.com/@YouTube 라는 주소가 생성되며 이후에는 이를 통해 쉽게 유튜브 해당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 유튜브 핸들은 어디에 쓰이나요?
유튜브 핸들은 아래와 같은 상황들에 사용됩니다.
1. 유튜브 숏츠
기존에는 유튜브 숏츠 왼쪽 하단에 채널명이 적혀있었는데, 핸들 기능이 나온 후에는 이 곳에 @핸들 이 표시되게됩니다. 또한 댓글을 달 때 사용자 아이디 대신 핸들이 표시되는데, 핸들 설정을 하지 않은 유저의 경우 user-ewnfor1xm** 처럼 이상한 핸들이 표시되기도 합니다.
2. 정확한 사용자명 검색시
기존에는 채널명을 검색하면 유사한 채널들이 여러개 나왔지만 현재 핸들이 도입되면서 더 정확한 이름 검색이 가능해졌습니다.
3. 영상 설명, 댓글에 다른 유튜버 태그
트위터나 페북 인스타에서와 같이 설명란 또는 댓글에 핸들을 통한 태그가 가능합니다.
핸들에 대한 설명은 여기까지 하도록 하겠습니다. 아래는 유튜브에 관한 Q&A들입니다~
- 유튜브 사용자 수는 얼마나 되나요?
전 세계적으로 유튜브 사용자는 26억명에 다다릅니다.
- 유튜브 영상의 사이즈는 어떻게 되나요?
유튜브에서 추천하는 일반 영상의 사이즈는 16:9이며, 숏츠 사이즈는 9:16으로 세로입니다.
7680p (8K): 7680x4320
2160p (4K): 3840x2160
1440p: 2560x1440
1080p: 1920x1080
720p: 1280x720
480p: 854x480
360p: 640x360
240p: 426x240
- 유튜브 숏츠란 무엇인가요?
유튜브 숏츠는 기존의 영상들과 달리 세로로 길고 1분 이내의 영상으로 2020년 인도, 2021년 3월 미국에서 처음으로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짧고 빠른 영상 회전율과 유튜브 플랫폼에서 주력으로 밀어주는 이유로 인해 높은 영상 조회수가 나오고 있습니다.
- 숏츠 계정으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나요?
유튜브 숏츠 계정으로도 수익을 창출할 수 있지만 수익이 일반적인 영상에 비해 매우 적은 편입니다. 따라서 대부분의 유튜버 인플루엔서들은 숏츠를 계정 팔로워를 늘리는 용도로 활용합니다.
- 유튜브 알고리즘은 무엇인가요?
유튜브 알고리즘이란 유튜브 플랫폼에서 사용자가 찾는 영상을 추천해주기 위해 만들어진 시스템으로 사용자의 영상 시청 습관과 각각의 영상을 사용자 반응에 따라 평가해 플랫폼 이용자와 영상을 이어주는 역할을 합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크몽에 업로드된 이북을 통해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 유튜브 광고 종류는 무엇이 있나요?
총 여섯가지 종류의 광고가 있으며 아래와 같습니다.
1. 스킵 가능 인스트림 광고(Skippable in-stream ads)
2. 스킵 불가 인스트림 광고(Non-skippable in-stream ads)
3. 피드 내 비디오 광고(In-feed video ads)
4. 범퍼 광고(Bumper ads)
5. 아웃스트림 광고(Outstream ads)
6. 마스터헤드 광고(Masthead ads)
더 자세한 내용은 바로 아래 이전 포스팅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유튜브 최초 영상은 어떤 영상인가요?
최초 영상은 2005년 4월 23일에 유튜브 공동창업자 Jawed Karim가 25세의 나이에 올린 약 19초짜리 영상입니다.
현재(2022년 11월 10일 기준) 2억 4천 7백만 뷰에 도달했으며 1200만개의 좋아요와 1100만개의 댓글이 달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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