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글로벌 트렌드를 확인해볼 수 있는 재미있는 도구를 한번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네이버에는 과거에 “실시간 검색어 순위”라는 기능이 있어서 현재 어떤 트렌드가 핫하고 여러 사람들이 어떤 것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지를 바로바로 볼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현재 실시간 검색어 순위 기능은 사라진 상태입니다. 물론 “네이버 데이터랩”, “시그널 실시간 검색어”등의 유사한 기능을 만들어냈지만 데이터랩의 경우 상업적인 키워드에만 집중된 기능이기에 현재의 트랜드를 한눈에 보기 어렵습니다.
따라서 오늘은 비교적 포괄적이고 글로벌 데이터 또한 모두 볼 수 있는 “구글 트렌드”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먼저 링크는 아래와 같습니다👇
구글 트렌드에 들어가면 가장 먼저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나옵니다.
곧 11월 20일, 월드컵이 시작되는데 벌써부터 세계 각국에서 큰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조금 더 내려가보면 최근 인기 급상승 검색어를 확인해 볼 수 있는데요, 여기서는 최근 22-23시즌 UEFA 챔피언스리그 조별 경기가 종료되어 토트넘, 나폴리, 뉴캐슬 등 챔스 관련 검색어들이 올라온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배우 하지원은 1박2일에 출연해 관련 기사들이 올라온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데산야의 경우에는 최근 UFC 경기로 인해 약 5천 회 이상의 검색을 통해 인기 급상승어에 올랐습니다.
더보기로 들어가면 일별 검색어를 더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실시간 검색어 순위 버튼도 있지만 한국에서는 이 기능은 지원하지 않고 있습니다.
좀 더 아래로 내려가보면 “올해의 검색어” 또한 볼 수 있는데요. 여기서는 21년, 20년.. 등등 과거의 검색어는 무엇이였는지를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일부 국가를 제외하고 여러 국가들의 과거 검색어 또한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의 2021년 키워드는 로블록스, 코로나 백신 예약, 오징어 게임이 상위에 위치하고 있는데, 작년 한해를 돌아볼 수 있는 기능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그럼 다음으로 2021년의 글로벌 트렌드를 확인해볼까요?
재미있게도 익숙한 이름이 하나 보입니다. 바로 “오징어 게임 Squid Game”입니다. 오징어 게임이 해외에서 정말 큰 인기를 얻었던 것이 실감이 납니다❣️
간단히 보았던 것과 같이 구글에서는 전 세계의 트렌드를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바로 구글이 2022년 현재 전 세계 인구 중 43억명이나 되는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는만큼 세계적인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강력한 플랫폼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구글 트렌드를 틈틈히 확인해본다면, 지금 우리나라에서 매일 사람들이 관심있게 보는 트렌드가 무엇인지, 글로벌 사용자들이 검색하는 것들은 무엇인지 등등을 확인하며 개인적인 호기심을 해결하는데에서 그치는게 아니라, 사업을 구상하거나 유튜브 내용을 구성하거나 하는 등의 각자만의 방식으로 활용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SNS'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3] 유튜브 프리미엄 기능별 우회 방법! (4) | 2023.02.04 |
---|---|
[2023]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바로 확인하기! (0) | 2023.02.03 |
유튜브 알고리즘과 SEO의 모든 것 (0) | 2022.11.12 |
유튜브 핸들, 빨리 설정하세요! 설정하는 법 & 기능 (0) | 2022.11.11 |
[2023] 유튜브 광고 종류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0) | 2022.09.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