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밤만 되면 땡기는 야식 모음
출출한 저녁, 우리나라에서는 야식하면 치킨이 제일 먼저 떠오르는데요, 과연 중국에서는 어떤 야식을 많이 먹을까요?
오늘은 중국에서 주로 먹는 야식 세 가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양꼬치 羊肉串
양꼬치랑 칭다오는 야식으로 빼놓을 수 없는 조합이죠. 중국에서는 오래 전부터 저녁만 되면 길거리나 동네에 야외 간이 점포에서 양꼬치와 맥주를 마시는 문화가 있었습니다.
5년 전만 해도 꼬치 하나에 한화 100원~200원밖에 하지 않아 싼가격에 배부르게 먹을 수 있었지만 현재는 물가가 올라 예전같은 저렴한 꼬치는 찾아보기 어렵습니다.
또한 최근 단속으로 위 사진처럼 길거리에서 익혀서 판매하는 곳은 거의 찾아볼 수 없게 되었지만, 꼬치는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찾는 야식입니다.
꼬치의 종류로는 고기류인 양꼬치, 삼겹살, 마라소고기, 베이컨 팽이버섯 말이 등이 있고, 그 외에는 건두부, 부추, 어묵, 감자, 마늘 등등 수많은 재료들을 꼬치에 꽂아 먹습니다.
2. 오리 목 鸭脖
빼놓을 수 없는 야식 중 하나는 오리 목입니다. 한국에서는 닭 목을 먹으면 목소리가 좋아진다는 말이 있는데, 중국에서는 주로 오리 목을 많이 먹습니다.
짧게 토막낸 오리 목을 익혀, 매운맛 소스, 마라 소스 등에 버무려 조리합니다. 보통 매장에서는 필요한 양을 이야기 하면 매장 직원이 집어서 무게를 잰 후 가격을 지불해 구매할 수 있습니다.
위 사진에서 처럼 오리 목 뿐만이 아니라, 연근, 건두부, 오리 모래집, 오리 혀, 오리 발 등등 같은 소스에 버무린 다른 부위들과 재료들 또한 판매합니다.
짭짤하고 매콤해서 맥주와 함께 먹으면 야식으로 딱 좋은 맛입니다🍻
3. 미국 가재
중국에서는 야식으로도 미국 가재를 먹는데요, 짭짤하고 매콤한 맛에 맥주와 함께 야식으로도 먹기에 딱입니다. 가격이 천차만별이지만 대부분 10마리에 한화 1-2만원 쯤에 사먹을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설명은 이전 포스팅을 참고해보세요~
그럼 오늘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좋은 저녁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