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판 챗 GPT, 과연 어떤 퍼포먼스를 보여줄까? [바이두 어니봇]
3월 16일, 중국 서치엔진 기업 바이두는 챗 GPT의 대항마로 문심일언(어니봇, 文心一言)을 발표했는데요.
최근 Open AI의 Chat GPT의 급부상에 따라 바이두 또한 잇달아 어니봇이라는 AI 기반 기술을 내놓았습니다.
라이브스트리밍 발표회에서는 간단한 예시들을 보여주었는데 한번 간단하게 확인해 보겠습니다.
Q. 이 사자성어는 현대 경제 원리에서 어떤 이론에 대응되나요?
A. 이 사자성어는 수요의 법칙에 대응됩니다. 상품 경제에서 공급과 수요는 상호작용을 하며, 어떤 상품이나 서비스의 수요가 많고 가격이 낮을 때, 洛阳纸贵(루오양 시의 종이값이 비싸지다.) 이 사자성어는 어떤 상품이나 서비스가 매우 인기가 많은 것을 형용할 때 쓰입니다..(이하 중략)
이런 식으로 예시만 보았을 때는 어느 정도 대화를 이해하고 논리적인 답변이 가능한 것으로 보입니다.
일단 이번에 발표한 기능들은 다소 복잡하기는 하지만 아래와 같이 자연어 처리 모델(NLP大模型), 바이오 컴퓨팅(生物计算大模型)과 같은 모델들, 글/그림 제작 도구, 개방형 API 등 다양한 기능들을 공개했습니다.
그래서 실제로 어느 정도 수준에 도달했는지 확인해 보기 위해 바이두 어니봇 페이지에 로그인 후 대화를 시도해 보았는데요.
아쉽게도 바로 이용은 불가능하며 대기가 필요합니다. 이용 가능하게 될 때 문자로 안내해 준다고 합니다.
또한 플라토 베타 테스트는 이미 인원수가 초과되어 대외적으로 개방되지 않고 있고 기타 서비스들은 아직 개방되지 않고 있습니다.
혹시 서비스 이용 가능하게 되면 바로 리뷰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