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당 1억원 돌파했는데 한국에서만 유독 조용한 비트코인, 과연 어디까지 올라갈까?
비트코인이 최근 며칠간 1억원을 가볍게 돌파했습니다~
한동안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을 비롯한 알트코인들이 고전을 면치 못했는데,
약 8개월만에 전고점을 뚫고 강력한 상승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과연 어디까지 올라갈까요?
사실 올해 6월달쯤에도 아래와 같은 포스팅을 작성했었는데요,
최근 트럼프의 당선과 킹메이커 일론머스크의 비트코인에 대한 애정이 이번 비트코인 대세 상승장의 물꼬를 튼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사실 최근 몇년간 비트코인은 강하지 않았습니다.
SEC의 규제 등으로 인해 과거에 보여줬던 강력한 상승을 보기 힘들었는데,
이러한 악재가 트럼프 당선으로 인해 사라진다면, 조만간 한번 큰 대세 상승장이 오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리고 최근 김치프리미엄, 즉 한국 내 거래 가격과 해외 거래가격을 비교한 프리미엄치를 확인해보면,
비트코인의 경우,
오히려 -0.53%로 마이너스입니다.
즉, 한국 사람들의 비트코인에 대한 관심이 크지 않다는 뜻인데,
다른 알트코인들은 +0.5%정도로 비트코인에 비해 흔히 말해 한방에 급등해서 대박 칠 수 있는 코인을 찾는 사람들이 많다는 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론 투자에 답은 없지만, 개인적으로는 지금 기준으로는 비트코인만 해도 충분히 수익을 가져갈 수 있기에 다른 알트코인들은 정말 잘 알지 않는 이상 큰 비중을 갖고 가는건 위험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비트코인은 오를까요?
제 짧은 생각으로는,
분명히 오르지만 지금 매수를 시작하면 조정과 상승 속에서 중심을 잡지 못하고 매매를 반복하다 결국 자산을 소진하는 결과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아직 매수하지 않으셨다면,
10만원 정도 없어져도 좋을 금액으로 비트코인을 소액만 매수해서 공부하시는 정도가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미 보유하고 계신다면,
저보다 훨씬 잘 아실테니 간만의 상승을 즐겨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ㅎㅎ
최근 코인은 정말 격변하고 있습니다.
매일 수많은 코인이 나오고,
지난 상승기에서 도지코인이 핫했다면,
이번 상승기에는 시바이누(시바견)가 핫합니다 ㅎㅎ
하지만 그 수많은 코인들 중에서도 비트코인은 중심이 되어 코인 전체 시장을 끌고 간다는 점 항상 잊지 않으시길 바라며,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