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신규 기능 소개: 광고 의도 칩! + 블로그/사이트에 적용하는 방법!
오늘은 구글 애드센스에 새롭게 생긴 기능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ㅎㅎ
오늘(8월 21일) 4시쯤 구글로부터 메일을 받았는데,
인터넷에 찾아보니 관련된 글이 별로 없어서 티스토리나 워드프레스, 구글 블로거를 이용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어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새로운 광고 의도 칩 형식: 자동 등록이 곧 가능해집니다”라고 메일이 발송되었는데요,
구글 광고 의도 칩이란?
사실 광고 의도 칩이 뭔지 매우 생소하실 것 같습니다 ㅎㅎ
대략적으로 읽어보면 자동 등록이 가능하며, 추후 좀 더 관련성 높은 광고가 배치되서 참여도(engagement)가 높아질 수 있다고 안내하고 하고있습니다~
간단히 말씀드리면,
광고 의도 칩은 아래 사진처럼:
티스토리나 구글 블로그, 워드 프레스 등 애드센스가 적용되는 글의 끝에 태그처럼 관련된 단어가 달리게 되고,
블로그에 방문한 방문자가 해당 버튼을 클릭하면 검색창이 나타나고,
구글 애드센스는 이 검색창에 스폰서 광고를 노출시켜서, 더 관련도 높고 직접적인 광고를 할 수 있습니다 ㅎㅎ
구글 애드센스 광고 의도 칩 적용 방법!
그렇다면 이제 블로그에 구글의 새로운 기능 “광고 의도 칩”을 적용시키는 방법을 알아볼 텐데요,
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먼저, 구글 애드센스에 접속해줍니다.
좌측 매뉴를 누르시면 “최적화”탭이 있고,
실험실을 클릭해줍니다~
그러면 이렇게 실험실 화면이 나타나는데,
제 경우에는 자동 등록이 되어있어서 별도의 체크가 필요 없었습니다~
혹시라도 블로그글에 자동으로 달리길 원하지 않으신다면 반대로 체크된 것을 해제하시기만 하면 됩니다 ㅎㅎ
아마 블로그 또는 개개인에 따라 다를 수 있기에 한번 확인해보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오늘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이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